[네이버 키워드광고] 클릭초이스 시간별 지역별 노출 전략 설정 가능해진다!
- 기타
- 2011. 6. 20. 18:27
[네이버 키워드광고] 클릭초이스 시간별 지역별 노출 전략 설정 가능해진다!
오버추어에선 지역별 광고노출 전략 기능이 있었지만 네이버에는 없어서 불필요한 광고비 소진을 한 적이 여러번 있었다는 B씨.
이런 B씨의 마음을 읽었는지 네이버가 2011년 07월 19일 부터 클릭초이스에 한해 시간/지역별 노출 전략기능을 오픈한다고 한다.
그럼 오늘 우리는 새롭게 생기는 네이버 검색광고 클릭초이스 시간별 지역별 노출 전략 설정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자!
[클릭초이스 시간/지역별 노출전략 설정 기능 오픈]
1. 광고주님께서 원하는 광고 노출 시간을 직접 선택 및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.
[광고관리 > 클릭초이스 > 그룹 전략 설정 > 스케쥴] 에서 광고주님께서 원하는 요일 및 시간을 직접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. 월~일, 00시~24시까지 요일별 시간별(1시간 단위) 노출 전략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스케쥴 형태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.
앞으로는 매 시간마다 광고 노출을 켜고 끄는 번거로움 없이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.
2. 앞으로는 광고주님께서 원하는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.
[광고관리 > 클릭초이스 > 그룹 전략 설정 > 지역] 에서 광역시 및 도단위 (16개 단위) + 해외 (1개 단위) = 총 17개 지역 단위 중
※ 알아두세요!
1. 신규 그룹 생성 시, 기본 전략과 고급 전략을 선택하여 그룹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.
앞으로는 새롭게 그룹을 생성할 때, 모든 전략이 기본값(전체 전략 설정 ON)으로 설정되어 있는 초급 사용자용 '기본전략'과
매체, 예산, 시간, 지역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 고급 사용자용 '고급전략'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광고주님께서 직접 자신에게 맞는 전략을 선택 및 관리함으로써 맞춤화된 광고 운영 환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
2. 광고주님의 사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그룹 전략 설정 화면을 "매체/예산/스케쥴/지역" 테마별로 분리하였습니다.
앞으로는 [광고관리 > 클릭초이스 > 그룹 전략 설정] 에서 "매체/예산/스케쥴/지역" 테마별로 분리된 전략 설정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한 화면에서 모든 전략을 설정해야했던 현재와 달리, 앞으로는 테마별로 원하는 전략탭을 선택하여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으므로 보다
편리한 전략 수립 및 관리가 가능해집니다.
이 글을 공유하기